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개발 무지렁이
[코테 알고리즘] 객체비교에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Comparable 본문
인터페이스인 Comparable
이 메서드는 '자기자신'과 '매개변수 객체'를 비교한다.
❓ 인터페이스
: 추상성 100%인 클래스를 말한다.
(단, 인터페이스 내에 선언된 메서드를 반드시 구현해야한다.)
compareTo는 int를 반환한다
- '양수'를 반환: 자기자신이 매개변수 객체보다 크다
- '0'을 반환: 자기자신이 매개변수 객체와 같다
- '음수'를 반환: 자기자신이 매개변수 객체보다 작다
Comparable 활용 예제
🎯 우선순위 큐에서 Node클래스의 compareTo을 기준으로 삼아 자동정렬한다.
PriorityQueue<Node> pq = new PriorityQueue<>();
class Node implements Comparable<Node> {
int targetNode;
int value;
Node(int targetNode, int value) {
this.targetNode = targetNode;
this.value = value;
}
@Override
public int compareTo(Node o) {
return value - o.value;
}
}
'코딩 테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코테 알고리즘] 선택(Select) 정렬 (0) | 2022.12.14 |
---|---|
[코테 알고리즘] 삽입 (Insert) 정렬 (0) | 2022.12.14 |
[코테 알고리즘] 다익스트라 (Dijkstra) 알고리즘 (0) | 2022.12.14 |
[코테 알고리즘] 버블(Bubble) 정렬 (1) | 2022.12.14 |
[코테 알고리즘] 그리디(Greedy) 알고리즘 (0) | 2022.12.13 |
Comments